research and DEVELOPMENT

신경질환 혁신신약

셀티움의 최첨단 신약발굴 플랫폼 프리시젼™은 고집적 생체외 질병모델링과 고성능 이미징 시스템 아이리스™를 기반으로 구현되며, 궁극적으로 빅데이터 집성과 머신러닝 프레임워크를 통한 신약발굴 인공지능 (AI)을 구축합니다. 프리시젼™ 플랫폼은 모든 유형(아형/subtype)의 샤르코마리투스병 (CMT)에 대한 맞춤형치료제의 체계적이며 신속한 연구개발을 가능케하고,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 (DPN), 항암제성 말초신경병증(CIPN), 알치하이머성 치매 (AD)와 같은 주요 신경질환에 대한 혁신신약 연구개발에도 확장 적용됩니다.

유전자 치료

셀티움은 샤르코마리투스병을 표적으로 하는 신개념/PoC 맞춤형 유전자 치료를 확립하였습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유전체 전달 매개체로서 아데노부속 바이러스(AAV)를 구동합니다. 혁신 유전자가위 (CRISPR) 조작기법을 이용하여 샤르코마르투스병을 유발하는 유전적 결함을 교정하고 말초신경의 정상 기능을 복구합니다.

CRISPR


샤르코마리투스병 관련 정보

슈반세포와 말이집
슈반세포 (Schwann cell)는 말초신경계의 주요한 비신경 세포유형, 즉 신경교세포 (glia)의 일종입니다. 슈반세포는 말초축삭 (axon) 주위로 말이집 (myelin sheath)라고 불리우는 지질이 풍부한 막성 수초를 형성하며,  이러한 말이집은 전기절연체와 같은 기능을 함으로써 신경정보가 말초신경을 따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파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또한,  슈반세포는 말초 신경에 대한 환경 및 물질대사 항상성을 유지하는 데 크게 기여합니다. CMT1 아형을 포함하는 대부분의 샤르코마리투스병 환자에서 발견되는 유전적 변이는 슈반세포의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말이집 형성 및 유지와 같은 슈반세포의 기능을 저해합니다. 한편,  신경세포 또는 신경축삭의 구조적 기능적 결함은 CMT2 아형에서 주로 나타납니다.
슈반세포 (Schwann cell), 말이집 (Myelin sheath), 신경축삭 (Axon), 신경세포 (Neuron). Image Credit: Designua / Shutterstock